로고

보도자료

[강원일보] (재)강릉문화재단, ‘강릉도시탐사 080’ 발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595회 작성일 23-03-10 13:42

본문

도시문화 및 관광 관련 6개 분야 탐사 기록 망라

(재)강릉문화재단은 도시의 다양한 요소를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탐사·진단했던 2022 도시탐사대의 기록을 담아 단행본 ‘강릉도시탐사 080’을 발간했다.

300쪽 분량의 이 책은 나이트투어·도시경관·도시재생·문화공간·주전부리·카페 등 도시문화 및 관광과 관련한 6개 분야의 탐사 기록과 관련 정보를 총망라했다.

2021년과 2022년 각각 발간된 ‘강릉도시탐사 206’, ‘강릉도시탐사 094’를 잇는 세 번째 시리즈물이며, 약 70명의 탐사대원들이 총 60차례의 탐사활동을 통해 강릉만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장소와 콘텐츠를 발굴해냈다.

나이트투어 탐사는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야간 활동을, 도시경관은 숨어 있는 강릉의 아름다운 명소들을, 도시재생 탐사는 도시의 생로병사와 지속가능한 도시의 발전 방향을 각각 담았다.

문화공간 탐사는 오늘의 강릉이라는 커다란 문화공간이 있기까지의 역사와 각종 배경이 된 동네들을, 주전부리 탐사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독특한 먹거리를, 마지막으로 카페 탐사는 개성 넘치는 아이템으로 중무장한 경쟁력 있는 카페들을 탐사한 내용을 엮었다.

신효순 강릉문화재단 기획홍보팀장은 “강릉을 방문한 여행객과 강릉살이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이주민, 강릉에 거주 중인 시민 모두에게 새로운 시선으로 도시를 바라보고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될 것”이라고 기대했다.

한편 도시탐사대가 발굴한 지역 관광자원과 장소들을 갈무리해 다국어(한국어, 영어, 중국어, 베트남어, 태국어, 인도네시아어)로 번역한 ‘강릉 도시문화 관광지도’ 또한 책자와 함께 배포하고 있다.

고달순기자 dsgo@kwnews.co.k 

추천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